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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프성형외과 간편 상담신청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온리프 성형외과 의원(이하 ‘병원’)은 아래 각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홈페이지 이용자의 식별 및 관리,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진료·진료 예약, 상담서비스 제공, 진료기록 등 정보 열람, 건강관련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마케팅·프로모션·이벤트 운영, 민원인의 신원·민원사항 확인, 고충처리 등 목적
3.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임직원 채용, 임직원 관리, 수탁사 및 제휴사 관리 목적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불법행위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서비스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의료법」에 따른 진료기록부 등의 보관
-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 사진(영상물을 포함한다)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 3년

다.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 임직원 정보 : 퇴직시로부터 3년
- 지원자 정보 : 채용 종료시로부터 1년
- 제휴사 및 수탁사 담당자 정보 : 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온리프앤
파트너스
병원 고객 관리, 마케팅 운영, 급여 및 회계업무, 병원 고객관리·전자진료기록·의료기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자산(시설·장비·의료기기·시스템·지적자산) 관리, 콘텐츠 제작, 홈페이지 운영위탁계약
종료시

②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병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병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병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성명, 14세 이상 해당여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 등) - 선택항목: 관심시술분야, 과거 시술경험, 과거 병력, 복용 약품 정보, 알레르기 반응 여부
3. 인터넷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음.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처리책임자(이재운)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병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3. 물리적 조치 : 진료용 데이터가 포함된 컴퓨터 등에 대한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등 기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들의 기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됨.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음.
다. 쿠키 저장을 거부시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음.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재운
직책 : 대표원장
연락처 : <전화번호> 1833-8171

② 정보주체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4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병원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병원 진료실, 복도 등에 65대 설치하여 해당공간의 전 범위를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겸 담당자: 이재운
-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온리프성형외과, ㈜온리프앤파트너스, ㈜하이크비전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9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요청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및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제16조(부칙)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ver2.0) 2025. 09. 10.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er1.0 / 2021. 01. 01. ~ 2025년 09. 10.

서비스 이용 약관

[온리프 성형외과]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온리프성형외과의원 (이하 “병원”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온리프성형외과의원 (이하 “병원”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리프 성형외과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의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①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모바일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병원” 홈페이지에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를 한 자로서,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홈페이지에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되고, “병원"은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병원”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병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병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병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병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병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누락하여 신청하였을 때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병원"은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병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병원"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병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병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병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병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병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9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병원"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등록된 연락처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병원”은 아래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예약 서비스 2.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3.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의료 정보 서비스 4.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병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은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병원"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병원"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병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11조 (서비스의 사용료)
①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 제12조 (진료예약 서비스)
① 회원은 본인이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모든 회원은 사전에 예약된 진료에 관하여 신의성실의 의무를 집니다. ③ “병원“은 회원의 진료예약 서비스 중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에 대하여 ”병원“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3조 (온라인 상담 서비스)
① 온라인상담 서비스는 어떠한 경우에도 실제 진료나 진단 및 수술 등의 실제 의료행위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회원이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③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 학술활동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FAQ 활용 및 병원의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초자료로의 활용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⑤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회원이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6. 진료기관이나 전문의사들을 특정한 사유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제14조 (의료 정보 서비스)
①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 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면 안됩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개인의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③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①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수정,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병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병원”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정책 및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병원"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병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타인에 의해 재게시 되거나, 공개된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제18조 (책임제한)
①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9조 (분쟁조정 및 재판관할)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1 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20년 1 월 1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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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온리프 성형외과 의원(이하 ‘병원’)은 아래 각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홈페이지 이용자의 식별 및 관리,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진료·진료 예약, 상담서비스 제공, 진료기록 등 정보 열람, 건강관련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마케팅·프로모션·이벤트 운영, 민원인의 신원·민원사항 확인, 고충처리 등 목적
3.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임직원 채용, 임직원 관리, 수탁사 및 제휴사 관리 목적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불법행위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서비스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의료법」에 따른 진료기록부 등의 보관
-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 사진(영상물을 포함한다)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 3년

다.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 임직원 정보 : 퇴직시로부터 3년
- 지원자 정보 : 채용 종료시로부터 1년
- 제휴사 및 수탁사 담당자 정보 : 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온리프앤
파트너스
병원 고객 관리, 마케팅 운영, 급여 및 회계업무, 병원 고객관리·전자진료기록·의료기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자산(시설·장비·의료기기·시스템·지적자산) 관리, 콘텐츠 제작, 홈페이지 운영위탁계약
종료시

②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병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병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병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성명, 14세 이상 해당여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 등) - 선택항목: 관심시술분야, 과거 시술경험, 과거 병력, 복용 약품 정보, 알레르기 반응 여부
3. 인터넷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음.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처리책임자(이재운)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병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3. 물리적 조치 : 진료용 데이터가 포함된 컴퓨터 등에 대한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등 기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들의 기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됨.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음.
다. 쿠키 저장을 거부시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음.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재운
직책 : 대표원장
연락처 : <전화번호> 1833-8171

② 정보주체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4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병원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병원 진료실, 복도 등에 65대 설치하여 해당공간의 전 범위를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겸 담당자: 이재운
-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온리프성형외과, ㈜온리프앤파트너스, ㈜하이크비전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9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요청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및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제16조(부칙)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ver2.0) 2025. 09. 10.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er1.0 / 2021. 01. 01. ~ 2025년 0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