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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온리프 성형외과 의원(이하 ‘병원’)은 아래 각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홈페이지 이용자의 식별 및 관리,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진료·진료 예약, 상담서비스 제공, 진료기록 등 정보 열람, 건강관련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마케팅·프로모션·이벤트 운영, 민원인의 신원·민원사항 확인, 고충처리 등 목적
3.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임직원 채용, 임직원 관리, 수탁사 및 제휴사 관리 목적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불법행위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서비스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의료법」에 따른 진료기록부 등의 보관
-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 사진(영상물을 포함한다)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 3년

다.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 임직원 정보 : 퇴직시로부터 3년
- 지원자 정보 : 채용 종료시로부터 1년
- 제휴사 및 수탁사 담당자 정보 : 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온리프앤
파트너스
병원 고객 관리, 마케팅 운영, 급여 및 회계업무, 병원 고객관리·전자진료기록·의료기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자산(시설·장비·의료기기·시스템·지적자산) 관리, 콘텐츠 제작, 홈페이지 운영위탁계약
종료시

②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병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병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병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성명, 14세 이상 해당여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 등) - 선택항목: 관심시술분야, 과거 시술경험, 과거 병력, 복용 약품 정보, 알레르기 반응 여부
3. 인터넷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음.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처리책임자(이재운)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병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3. 물리적 조치 : 진료용 데이터가 포함된 컴퓨터 등에 대한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등 기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들의 기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됨.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음.
다. 쿠키 저장을 거부시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음.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재운
직책 : 대표원장
연락처 : <전화번호> 1833-8171

② 정보주체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4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병원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병원 진료실, 복도 등에 65대 설치하여 해당공간의 전 범위를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겸 담당자: 이재운
-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온리프성형외과, ㈜온리프앤파트너스, ㈜하이크비전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9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요청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및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제16조(부칙)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ver2.0) 2025. 09. 10.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er1.0 / 2021. 01. 01. ~ 2025년 09. 10.
[온리프 성형외과] 개인정보 취급방침 (구버전)

2025년 9월 11일 개정 전 내용

온리프 성형외과 (이하 ‘본원’ 이라 함)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진료정보]
-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진료기록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하여야 함(별도 동의 불필요)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수신여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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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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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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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정보]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홈페이지 회원정보]- 회원가입을 탈퇴하더라도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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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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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름 : 이재운
・ 직위 : 대표원장
・ 소속 : 온리프 성형외과
・ 전화번호 : 02-1833-8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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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8년 05월 3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01. 01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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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번호1833-8171사업자 등록번호450-37-0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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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프 성형외과에서 제작한 모든 창작물의 저작권은 관련 법률에 의하여 보호받고 있으므로 허가 없는 무단도용은

민사적 손해배상책임을 비롯해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40조에 의하여 최고 1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제작년월일2021년제작자이재운(사업자번호 : 450-37-00837)사이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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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불법행위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상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간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서비스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의료법」에 따른 진료기록부 등의 보관
- 환자 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 사진(영상물을 포함한다)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 3년

다. 임직원 및 제휴사 관리
- 임직원 정보 : 퇴직시로부터 3년
- 지원자 정보 : 채용 종료시로부터 1년
- 제휴사 및 수탁사 담당자 정보 : 거래관계 종료시로부터 5년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온리프앤
파트너스
병원 고객 관리, 마케팅 운영, 급여 및 회계업무, 병원 고객관리·전자진료기록·의료기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자산(시설·장비·의료기기·시스템·지적자산) 관리, 콘텐츠 제작, 홈페이지 운영위탁계약
종료시

②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병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병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병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이용자 관리
- 성명, 14세 이상 해당여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신용카드정보 등) - 선택항목: 관심시술분야, 과거 시술경험, 과거 병력, 복용 약품 정보, 알레르기 반응 여부
3. 인터넷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음.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처리책임자(이재운)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병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등

3. 물리적 조치 : 진료용 데이터가 포함된 컴퓨터 등에 대한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등 기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들의 기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됨.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음.
다. 쿠키 저장을 거부시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음.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재운
직책 : 대표원장
연락처 : <전화번호> 1833-8171

② 정보주체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4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병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병원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병원 진료실, 복도 등에 65대 설치하여 해당공간의 전 범위를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자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겸 담당자: 이재운
-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온리프성형외과, ㈜온리프앤파트너스, ㈜하이크비전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9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제10조의 개인정보담당부서에 요청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적용 및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제16조(부칙)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ver2.0) 2025. 09. 10.부터 시행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er1.0 / 2021. 01. 01. ~ 2025년 0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