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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1조 (서비스의 사용료)
①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 제12조 (진료예약 서비스)
① 회원은 본인이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모든 회원은 사전에 예약된 진료에 관하여 신의성실의 의무를 집니다. ③ “병원“은 회원의 진료예약 서비스 중 발생 가능한 모든 손실에 대하여 ”병원“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3조 (온라인 상담 서비스)
① 온라인상담 서비스는 어떠한 경우에도 실제 진료나 진단 및 수술 등의 실제 의료행위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회원이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③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 학술활동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FAQ 활용 및 병원의 운영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초자료로의 활용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⑤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회원이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6. 진료기관이나 전문의사들을 특정한 사유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제14조 (의료 정보 서비스)
①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 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면 안됩니다. ② “병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개인의 의견은 모두 해당 저자의 의견입니다. ③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 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병원”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①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수정,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병원"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병원”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정책 및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병원"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병원"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타인에 의해 재게시 되거나, 공개된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제18조 (책임제한)
①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병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9조 (분쟁조정 및 재판관할)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1 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20년 1 월 1 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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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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